본문 바로가기

건강

변비, 박살내는 4가지 방법

반응형

저는 언제부터였는지 기억이 안날만큼 만성변비를 앓고 있었어요. 2020년 새해를 맞이해 변비만큼은 해결해 보자는 목표로 이것 저것 시도해보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에 제가 가장 효과를 보았던 4가지 방법을 공유할까 합니다.

 

1.아침 공복에 온수 마시기

아침에 눈 뜨자마자 커피 포트에 물을 올려 빈속에 따뜻한 물을 마시는 습관을 만들어 보세요. 따뜻한 물을 마시게 되면 밤새 쉬고 있던 장이 움직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리고 몸에 쌓여있던 독소를 내보내게 됩니다. 가장 추천드리는 변비 직빵 해결법이라고 생각합니다. 

 

2.보장균수 100억 이상 유산균 섭취

유산균 섭취시 반드시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바로 식전에 먹는 것입니다. 식후 유산균을 먹게 되면 섭취한 음식을 소화시키는데 유산균을 사용하게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는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따뜻한 물과 유산균 1알을 같이 섭취하고 있습니다.

유산균 구입시 기준은

1. 유산균주(많은 종류의 균주가 들어있다고 좋은 것은 아닙니다. 

2. 보장균수 100억 이상(장까지 살아가는 균수입니다)

3. 3대 균주 회사(한센, 로쎌, 다니스코)

를 꼼꼼히 따져보고 구입하셔야 합니다.

 

3.차전자피 섭취

질경이 씨앗의 껍질로 대변의 양을 늘려 변비를 치료하는데 쓰입니다. 장내에 수분을 흡수하여 대변의 부피를 크게 하기 때문에 복용후 충분한 물을 섭취해주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오히려 변비가 심해질 수도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가루 상태로는 먹기 힘들기 때문에 물에 타서 먹어야 합니다. 따뜻한 물에 타면 금방 젤리처럼 변해버려 효과가 떨어집니다. 반드시 찬물에 타서 되도록 빨리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공복에 먹거나 식전에 섭취합니다. 섭취 후 확실히 변의 양이 늘어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차전자피 가루, 환 형태로 다양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4.충분한 수면

변비로 고민하시는 분들 중 동시에 수면 부족을 경험하는 사람이 적지 않습니다. 그 이유로 수면이 부족하면 몸에 염증이 증가하게 되고 장운동이 저하 됩니다. 성인 기준으로 적정 수면시간은 7~8시간이라고 합니다.

잠을 잘 자기 위해서는

1. 자기전 밝은 불빛 멀리 하기(핸드폰, TV)

2. 따뜻한 물로 샤워하기

3. 자기 1시간전 가볍게 스트레칭 하기

 

반응형